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제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그것이 알고싶다

by heykwon 2018. 1. 12.
반응형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정부에서 요즘 가상화폐를 잡으려고 난리도 아니다.

정부는 왜그렇게 가상화폐 잡기에 집착하는가?

가상화폐는 투자인가 도박인가?

가상화폐 비트코인, 그것이 알고싶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으로 혼란을 겪고 있고, 그 혼란을 더욱 부추기는 것을 여러사람들은 현재 정부와 각종 매스컴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혼란의 암호화 가상화폐, 비트코인

그것이 알고싶다-비트코인편 방영 전과 방영 후 시세 변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비트코인을 주제로한 방송이 방영되면서 오히려 가상화폐와 비트코인에 대해 무지하고, 관심이 없던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빠져들게 만들었다.

기존부터 각종 인터넷기사의 글을 통해 알려졌던 '비트코인으로 부자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기사속 글로서가 아닌 방송을 통해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의 모습을 비추어주면서 사람들을 더욱 비트코인 속으로 빠져들게 만들었다.

그것이알고싶다:비트코인 에서 방영된 가장 유명한 장면은 '2시간만에 30억'을 벌었다고 출연자가 말하는 장면이다.

 

가상화폐중 가장 영향력있는 비트코인,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이 시세에 영향을 주었는가?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전 비트코인의 시세는 약 2,300만원대의 수준이였다. 그알의 방송이 끝난 후 비트코인의 시세는 2,400만원대로 상승한다. 약1시간이라는 시간만에 비트코인의 시세는 움직였다.

다른 암호화폐 또한 마찬가지로 그것이알고싶다의 방송이 끝난 후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방송 하나만으로 가상화폐는 상승세를 보여주며, 투자자들을 웃을수있게 만들어 주었다.

 

가상화폐의 위험성.

여기서 느낄 수 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위험성은 그 시세의 상승이 너무나도 빠르고 가파르며, 하락 또한 빠르고 가파르게 하락을 한다는 점이 되겠다.

방송을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고, 빛을 보고 달려드는 불나방처럼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달려들었지만, 몇일이 채 가기도 전에 최근, 정부의 중대한 발표로 비트코인은 다시 흔들리기 시작하였다.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 논란

최근 청와대의 국민청원게시판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논란으로 많은 청원이 올라오고 있다.

불과 얼마전까지 가상화폐에 거래세를 부과하겠다던 정부가 이제는 비트코인은 도박이니 이를 재제하고 거래소를 아예 폐쇄시키는 방안까지 검토를 하고있다고 말한다.

비트코인 투자로 살아갈길을 찾아낸 20대, 30대의 젊은층들은 이에 큰 혼란을 겪고 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그게뭐야?'라고 하는 사람은 이제는 많지않다. 그나마 몰라던 사람들도 방송을 통해 가상화폐에 대해 깨우쳤고, 이미 비트코인을 거래,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진 세상이다.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사람들을 쉽게 주변에서도 볼 수 있을 정도이고, 지인들, 직장동료들 또한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거나, 최근 투자를 하기 시작하였다.

 

위에서 방송한번으로 시세상승을 보여준것처럼 이번엔 정부의 말한마디로 시세가 폭락했다 오르기를 반복한다.

비트코인으로 돈벌기회를 다시한번 제공해준 박성기 범무부장관

박성기 법무부장관이 간담회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를 추진하겠다고 밝히자, 비트코인의 시세가 대폭 하락한다. 놀라운 일이다. 이미 오래전부터 비트코인에 투자를 해온 사람들은 놀랍지 않았겠지만, 그알 방송을 통해 이제막 시작한 투자자들은 소스라쳤을 것이다.

다시한번 비트코인이 얼마나 무서운 투자인지 알려주는 상황이기도 했지만, 계속해서 하락하던 상황속에 어떤이는 오히려 비트코인을 사들였다. 2,000만원대인 비트코인이 이 발표 한번으로 1,400만원대까지 떨어졌었다. 떨어지기 전에 산 사람들은 주저앉았을 것이고, 이때 사들인 사람들은 비트코인 시세가 다시 상승하였기에 활짝 웃었을 것이다.

비트코인 1,400만원대에서 순식간에 1,900만원대로 상승하다.

정부에서 비트코인 거래소 폐쇄논란에 대해 해명하자, 다시 비트코인은 1,900만원대로 상승하였다.

법무부장관의 말한마디에 약 600만원이상이 하락하였다가 정부의 말한마디에 다시 500만원가량이 상승을 하였다. 비트코인을 제재하겠다는 정부가 오히려 비트코인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꼴이 되었다.

불과 몇시간도 되지 않는 짧은 시간내에 500만원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것이 바로 정부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가 정말 답인가? 폐쇄는 할 수 있는것인가?

그런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다. 정부에서는 나라를 운용하는데 있어서 세금부과도 되지않는 이 가상화폐가 오히려 걸림돌이기에 제재하려하고 폐쇄하려한다는 의견이 더욱 많다. 끝까지 지켜보아야할 문제이지만 현재로서는 폐쇄하기가 쉽지 않을것이라는 의견이 더욱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