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제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의 부동산 가치

by heykwon 2017. 9. 7.
반응형

스타필드 청라 신세계 복합쇼핑몰의 가치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게 될 예정인 '스타필드 청라', 이미 '스타필드'라는 이름은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고, '쇼핑몰세권'이라는 단어를 부활시켜 '스타필드'가 인근 부동산의 시세를 움직이고 있다. 이러한 '스타필드'가 무엇이며 부동산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스타필드?  

신세계그룹의 신개념 교외형 복합 쇼핑몰을 말한다. 현재 오픈하여 운영중에 있는 곳으로는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코엑스', '스타필드 고양'이 있겠다.

오픈한 이 두곳중 가장 처음으로 오픈을 한 '스타필드 하남'은 오픈 전부터 많은 기업과 개인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던 곳이다.

'신세계 그룹의 새로운 도전 스타필드 성공이냐 실패냐.' 많은 사람들과 인터넷매체, 시장 상황등이 말해주는 결과는 '성공'이였다.

 

스타필드 하남

오픈 전부터 유명 스타를 내새워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하였던 '스타필드 하남'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기에 충분했고, 오픈 첫날부터 많은 쇼핑객, 관광객 등이 몰려들었다.

이미지 출처 : 스타필드 하남 홈페이지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야심작 1

2013년 11월 착공

2016년 9월 오픈

부지 약 3만 6천평

연면적 약13만9000평

사업비 약 1조 400억원 투자.

'스타필드란 이런것이다'를 확실하게 보여준 스타필드 하남. 기존의 쇼핑몰 컨셉을 넘어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추가되 쇼핑을 하며 놀고 먹을 수 있는 공간을 한 건물안에 마련하였다. 내부에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영화관, 대형 레고전문샵, 찜질스파와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필드, 뷰티, BMW MINI 등 다양한 시설이 입점해 있는 곳이다. 

하남 스타필드 인근에 위치해 있는 아파트 가격이 평당 약300만원 정도를 상승하는스타필드 하남을 통해 이러한 대형복합쇼핑몰이 내 집 앞에 있다는 것이 내 집값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많은 사람들의 눈과 귀, 피부로 확인을 시켜주었다.

실로 스타필드는 기존의 쇼핑몰이란 개념을 넘어선 곳이었다.

내 집앞에 스타필드가 있다! 그 스타필드 안에는 모든것이 다있다!

오픈을 하기 한참 전 공사가 진행중일때 근처를 지나가며 공사 현장을 본적이 있다. 당시에는 이름이 '스타필드 하남'이 아닌 '하남 유니온스퀘어'로 기억한다. 어떠한 건물인지도 모르는 상태로 딱 봐도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랐었고 알아보니 신세계그룹의 쇼핑몰건물이였다. 위치상 다른 어느 교외형 쇼핑몰들과는 아파트단지들과 하남 미사신도시가 있었다는 점이 달랐으며, 인근에 대규모 신도시가 있었지만 그래도 대중교통의 어려움이 있어보여 오픈 후에 방문객이 많이 있을것으로 보이지는 않았었다.

오픈을 앞두고 신세계 그룹은 스타필드 하남을 알리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를 시작하였고, 스타필드 하남은 TV를 틀어도, 운전을 하면서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등 도로변에서도 볼 수 있었고, 점차 눈에 보이고 귀에 들어오는 횟수가 잦아지면서 사람들의 뇌리속에 각인되지 않았나 싶다.

각종 매체에서도 신세계그룹의 새로운 시도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었고, 그렇게 오픈한 하남 스타필드는 오픈 140여일만에 방문객 천만명을 돌파하는 등 스타필드 하남은 신세계그룹에게 새로운 시도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와 새롭고 확실한 이미지를 안겨주었다.

스타필드 하남에 이어 코엑스점을 오픈하였고 최근에는 스타필드 고양을 오픈하여 현재 총 3개의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그룹이다.

 

스타필드 고양

신세계 그룹은 하남뿐만 아니라 고양의 부동산 가치 상승에도 많은 기여를 하였다.

스타필드 고양은 스타필드 하남보다 작은 규모의 교외형복합 쇼핑몰이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야심작 3

2015년 2월 착공

2017년 8월 오픈

부지 약 2만7천평

연면적 약 11만평

사업비 약 4천억원

삼송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하여 삼송역 도보 약10분거리로 인접

 

 

 

 

스타필드 고양은 삼송지구의 집값에 프리미엄을 안겨주며 교통대란도 함께 선물하였다

오픈 첫날에는 10만여명이라는 방문객이 찾아갔으며, 오픈 첫 주말에는 30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고양 스타필드는 매우 많은 인기를 받고있다.

'고양'이라는 지역이름때문인지 '고양이'가 떠올랐는데 본인 스스로가 참 유치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피식 웃었던 기억이 난다.

스타필드 고양의 홍보영상이 나왔을때 고양이 캐릭터를 보고 설마설마 했는데 유치할 수 있었던 발상을 정말 귀엽고 깜찍하게 잘 승화시켜 잘만들었더군요. 역시 신세계라는 대기업은 다르긴 다른듯하다.

스타필드 고양은 스타필드 하남과 달리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뛰어나다.

삼송역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하남점보다 더욱 많은 인기를 받으며 그 인기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을까 싶다.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의 부동산 가치

스타필드 하남과 마찬가지로 스타필드고양 또한 인근에 아파트단지들이 있으며 인근 아파트단지들은 스타필드 고양으로 인해 어느정도 시세차익을 볼 수 있었다.

내용이 길어다지보니 신세계 스타필드가 아파트 가격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에 다시한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