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신과함께 기대되는 웹툰 원작 영화 재밌게 보는 방법

by heykwon 2017. 11. 12.
반응형

웹툰을 어릴적부터 즐겨보았는데 그중 재미있게봤던 웹툰인 신과함께가 드디어 영화로 개봉을 한다.

신과함께는 N사 웹툰에서 연재당시에도 많은 인기를 받았었고, 이 웹툰을 영화화, 드라마화 해달라며 상당수 팬들이 지지와 환호를 보냈었다. 웹툰의 작가는 직업이 '웹툰작가'인지 '파괴왕'인지 헷갈리는 주호민 작가다.

특정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고있지 않은 신과함께이었다보니 팬들의 연령대도 다양하여 더욱더 오랜 사랑을 받고 있을수 있는듯하다.

처음 신과함께가 영화제작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졌을때는 사람들이 환호를 했었다. 웹툰이 완결되었음에도 그 인기는 식을줄 모르고 도서출판, 뮤지컬등으로도 볼 수 있었고, 영화 포스터와 캐스팅 배우 소식을 들은후에는 더욱 환호할수밖에 없었다. 현재 예고편까지 발표된 웹툰 원작 영화 신과함께는 원작웹툰과는 또다른 기대와 우려가 함께 공존하고 있다.

 

영화 신과함께 포스터 2017년 12월 개봉예정

350억 투자, 국내최초 2부작 촬영

 

신과함께 기대되는 웹툰 원작 영화 재밌게 보는 방법

웹툰 원작 영화 신과함께 예고편

신과함께 출연배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디오, 오달수, 임원희, 장광, 정해균, 이준혁, 김수안, 예수정, 정지훈, 정유안, 이정재, 김해숙, 이경영, 김하늘 등

이런 배우들이 출연하는 영화라면 누구나 다 기대하게 될것이다.

 

영화보기전 신과함께 원작웹툰과 영화

영화와 웹툰에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인물은 저승 삼차사로 불리는 강림도령, 해원맥, 이덕춘이다.

웹툰에서 이 세명이 보여준 다양한 매력들을 영화에서도 볼수 있기에 영화개봉일이 기다려지는데.. 예고편을 보니 이 세명이 웹툰과는 조금 다르다?!

 

신과함께 강림도령:하정우

영화 예고편에서는 보이지 않던 변호사 진기한, 저승에서 진기한이 변호하던 김자홍을 영화에서는 하정우가 연기하는 강림도령이 맡아서 진행된다고 한다. 웹툰에서 강림도령의 카리스마를 하정우를 통해 볼수있다니 매우 기대되는 강림도령이다.  

 

강림도령(하정우)의 어린시적 역할을 맡은 배우 정유안

 

신과함께 일직차사 해원맥:주지훈

강림도령의 옆에서 이덕춘과 함께 강림도령을 도와주는 해원맥, 웹툰에서의 다크써클과 짧은머리 카리스마는 영화에서 보기는 힘들듯해 보인다.. 대신 훈훈한 주지훈의 얼굴이 있으니 또다른 매력을 기대해보도록 하자.

 

월직차사 이덕춘:김향기

웹툰과 영화에서의 이덕춘은 느낌이 참 비슷해보인다. 삼차사중 웹툰의 느낌이 가장 그대로 남아있는듯해 보이는 덕춘이다.

 

신과함께 영화, 웹툰 원작과 다르다?

팬들이 우려하는 이유중 가장 큰 것이 예고편을 본 후 원작 웹툰과는 조금 다른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변호사 진기한은 보이지 않고, 재판에 참석하게되는 김자홍의 옆에는 삼차사들이 있으며, 전체적인 느낌이 상당히 환타지물같은 기운을 풍기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진기한이 없다.

예고편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웹툰 신과함게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있는 변호사 진기한이 예고편에는 보이지 않는다. 진기한 역할이 빠진 부분에서는 진기한의 활약을 기대하였던 팬들에겐 많은 논란이 있기도 하고, 예고편에서만 모습이 보이지 않았던 것인지 희망을 품고있던 팬들도 있었지만, 제작사에선 진기한 역할을 아예 '배제'하였다고 발표한바도 있다.

대신 진기한의 역할을 삼차사가 맡아서 김자홍의 재판을 도와준다고 한다. 진기한님.. 잘 지내시죠?..

 

웹툰에선 카리스마 영화에선 개그캐릭?

예고편을 보자마자 해원맥의 드립에 웃음이 절로 나왔다.

해원맥 "아저씨 오늘 처음 죽어봐서 그래" 영화에서 죽은 김자홍과 해원맥의 첫만남으로 보인다.

원작 웹툰에서 이들의 첫 만남은 어땠을까?

김자홍 "만일 내가.. 싸인을 거부하면 난 다시 살아납니까?"

해원맥 "그럴땐 강제집행될 것이오."

웹툰 해원맥의 표정에선 카리스마가 넘치고 대사가 매우 단호하다.

 

 

웹툰에 김자홍이 영화에도 나오지만 직업이 바뀌었다.

웹툰 김자홍의 직업은 머리숱이 없는 평범한 미혼의 샐러리맨 남성이다. 오히려 너무 평범하여 매번 재판때마다 사람마음을 조아렸었는데 이번 신과함께 영화의 김자홍은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고 예고편에서 이덕춘이 김자홍을 "정의로운 망자, 귀인 김자홍"이라고 표현하여 전개가 펼쳐질 것으로 보이기에 많은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원작에선 샐러리맨, 영화에선 소방관 김자홍:차태현

신과함께 예고편에서 김자홍은 "어머니, 어머니를 한번만 보고갈게요. 예?"라고 외친다. 영화에서 김자홍이 한번만 보게해달라는 어머니가 이분이시다.

김자홍 어머니:예수정

김자홍 동생 수홍:김동욱

김자홍의 어머니(예수정)에 이어 김자홍의 동생역을 맡은 김동욱도 나온다. 웹툰에서는 보지못했던 동생역이기에 영화에서 스토리 전개에 어떠한 역할을 할지 궁금할뿐이다.

 

이밖에도 신과함께의 지옥 대왕들

 

영화 군함도에서 황정민의딸, 이번 신과함께에선 태산대왕:김수안

군함도에서 황정민의 딸 역할을 맡았던 배우 김수안이 신과함께에서는 태산대왕을 역을 맡았다. 웹툰에서 빡빡이 아저씨였던 태산대왕이 영화에서는 다른모습으로 비춰질듯하여 기대를 하게만든다.

염라대왕:이정재

이정재는 글로서 표현할 필요가 있을까. 개봉하면 눈으로 확인해보자.

 

김하늘, 김해숙, 장광, 정해균

하늘하늘 김하늘은 배신지옥의 대왕역을, 김해숙은 나태지옥의 대왕역, 장광은 폭력지옥의 대왕역, 정해균은 살인지옥의 대왕역을 맡았다. 장광과 정해균은 머릿속에서 그림이 그려지는데 김하늘과 김해숙은 상상이 가질 않아 정말 기대되는 두사람이다.

임원희, 오달수:판관

판관역을 맡은 임원희와 오달수, 달수형님은 요즘 열혈강호 CF에서 칼뽑고 계시던데 이번 신과함께 영화에서는 어떤 드립으로 웃게 만들어주실지 기대가됩니다.

줄이고 줄였는데도 이번 포스팅은 써야될 내용이 너무많다.

아직 빼놓을수 없는 마동석도 소개를 해야드려야 하는데 성주신역을 맡은 마동석부터 인물소개는 다음글에 이어서 올리도록 하겠다.

영화 내용에서 원작과 많은 차이를 보이진 않을것으로 보이나 대왕들의 느낌이 현재로선 상상이 가지 않고, 흥행수표나 다름없는 흥행배우가 여럿이 나오는 만큼 그 나름의 또다른 재미를 선사해줄것으로 기대가된다.

보러갈테니. 흥.해.라. 신과함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