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아이코스 히츠 담배값 인상, 젠장입니다

by heykwon 2017. 12. 22.
반응형

아이코스 히츠 담배값 인상, 젠장입니다.

담배값이 상승하면서 국회의원 월급도 상승하고, 젠장입니다.

 

국회에서 워낙 말이 많았던 아이코스의 담배값은 결국 올리는데 언제부터 오르고, 얼만큼 담배값을 올릴거냐가 문제였었습니다.

필립모리스측에서는 12월 20일부터 아이코스 히츠 담배값을 기존 4300원에서 4500원으로 인상하기로 확정이 지었었습니다.

오늘이 22일이니.. 이틀전부터 히츠 가격이 상승했군요. 그간 미리 사놓았던 히츠만 태우고, 뉴스를 잘 보지 못해서 담배값이 상승한것도 뒤늦게 알게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코스 가격 인상이 내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컸었는데 가차없이 바로 실행해 버리는 필립모리스..

이러한 필립모리스의 가격인상에 대한 의견으로는 다양하게 나뉩니다.

 

다행이다

그간 뉴스에서 '최소 5천원~6천원 정도 할것이다'라고 하였었기에 '그나마 연초담배와 가격이 같아서 다행이다'라는 반응입니다. 저 또한 처음 아이코스 가격이 4,500원으로 오른다는 소식에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가졌었고, '이게 왜 다행이지?'라는 생각을 하는순간 그전부터 모든 뉴스에서 6천원이라는 가격을 말해왔었기때문에 별로 안오른 느낌을 받았구나 싶었습니다. 그냥 그렇다구요..

 

너무한다

필립모리스 측과 국회에게 항의하고 원망하는 의견. 많은사람들이 그간 국회의 결정에 대해 많은 불편한 심리를 들어냈었으나 국회에서는 신경도 쓰지 않는듯 아이코스 히츠 담배값 인상을 향해 빠르게 나아갔습니다. 정말 이럴꺼면 연초가격을 좀더 내려주던가.. 연초에서 아이코스로 갈아탄 한사람으로서 필립모리스가 너무한건지 국회가 너무한건지 헷갈릴정도로 정말 너무합니다.

 

우리 국회의원님들께서 서민들을 얼마나 더 힘들게 하시려고.. 서민들이라는 표현은 맞지 않겠네요, 서민 흡연자들을 얼마나 더 힘들게 하시려고..

국회의원님들.. 아이코스 담배값도 인상시키고. 월급도 인상시키고.

아이코스 담배가격은 4,300원에서 약4.5% 인상되어 4,500원이 되었고, 담배값올리는데 앞장서주신 이미 연봉 1억이 넘어가는 것으로 알려진 국회의원님들의 월급도 2.6% 인상되어.. 좋겠다. 당선되기 힘들어도 도전하는 이유가 있는 직업인듯하다.

항상 부족한 내월급도 좀.. 저런식으로 올릴순..

 

이상, 아이코스 담배값 인상에 대한 한풀이와 그와 아무 관련없는 국회의원 월급 인상에 대한 부러움을 두서없이 마구잡이로 작성해놓은 글이였습니다. 끝. 

반응형